본문 바로가기

여행

돌로미티여행 날씨, 웹캠, 리프트 정보

돌로미티 여행가기전 꼭! 알아두자

돌로미티 날씨, 웹캠, 리프트 정보


어느 여행이든 다 그렇겠지만, 여행에서 날씨는 무척 중요합니다. 

저도 돌로미티(dolomiti) 출발하기전에 어큐웨더(Accuweather)에서 날씨 계속 체크하고, 돌로미티 메인사이트에서 웹캠도 매일 매일 확인했어요. 


그리고, 또 한가지 돌로미티(dolomite)는 산을 오르는 일이 많아서, 리프트(케이블카) 운행기간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제가 주로 활용했던 날씨 정보 확인하는 사이트 알려드릴께요. 


1. Accuweather(https://www.accuweather.com)


제가 어큐웨더를 자주 활용하는 이유는 90일까지 날씨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기상정보의 경우 일일 날씨 정보는 일주일 정도까지 볼 수 있고, 그 외에는 10일 간격 정도로 정보가 나오는데, 어큐웨더에서는 90일까지 일일 날씨정보가 다 나와요~ ㅎㅎ

물론 시간이 지남에따라 날씨 정보는 계속 바뀌긴 합니다만, 날씨를 확인해서 여행 일정을 계획하기에 꽤 유용하답니다. 



위의 날씨 정보 4칸의 가장 옆에 주황색 화살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리고, All 90 days를 누르면 짜잔 아래와 같이 앞으로의 90일간읜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겨울의 돌로미티는 영하의 날씨네요.

그런데 기온이 서울이 더 낮은 건 머지.. ㅎㅎㅎ (올 겨울 우리나라 정말 춥습니다 ㅎㅎ)



2. 돌로미티 지역 리프트, 웹캠 확인


돌로미티 지역에 대한 대부분의 정보를 담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dolomitisupersummer.com/

겨울 스키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superski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되요. 

https://www.dolomitisuperski.com/


클릭을 누르시면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날씨, Lift, Webcam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게 보이죠?

날씨 같은경우 3일 정도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돌로미티의 다양한 지역에 대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리프트 탭을 누르면 담페초, 가르데나, 알페디시우시 등 돌로미티 전지역의 리프트 정보를 볼 수 있어요.

돌로미티 여름 시즌은 5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리프트를 운행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12월부터 3월까지는 겨울시즌 리프트가 오픈합니다. 

즉, 10월-11월, 4-5월은 비수기로 운행하는 리프트가 좀 적다고 봐야되겠죠.

저희가 다녀온 10월초에도 운행하는 리프트가 적긴했지만, 비수기인 만큼 여행객도 적고, 돌로미티의 가을 풍경도 정말 멋있어서 가을도 추천해요. 

하지만 10월말부터는 눈이 올수도 있으니, 10월 중순까지가 괜찮을 것 같아요.



성수기에 돌로미티를 방문한다면, 수퍼썸머 혹은 스키 리프트 티켓을 구매하면 개별로 티켓을 구매하는 것 보다 저렴하다고 하니, 이를 활용하세요. 



그리고 돌로미티의 실시간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웹캠(webcam)정보

지역별로 주요 포인트에 cctv가 있어서, 실시간으로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악지역인 만큼 지역별로 날씨가 자주 바뀐답니다. 웹캠정보를 활용하면 여행 진행 시 도움이 됩니다. 



2월의 돌로미티는 하얀눈과 스키 천국이네요. 스키 좋아하시는 분들은 겨울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돌로미티 여행 준비하면서 챙긴 깨알정보 알려드리니, 왠지 뿌듯하네요. 

웹캠, 리프트 정보 잘 챙겨서 더욱 알찬 여행되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엄청난 힘이됩니다. 슈퍼파워~!! 힘을 주세요!!

제 블로그를 구독하고시고 싶으신 분들은 

티스토리의 링크, 네이버 블로그의 열린 이웃(RSS) 추가를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