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구글 오프라인 지도 활용하기

구글 오프라인 지도 활용하기


해외 여행시에 꼭! 필요한 지도, 지도를 활용하기 위해선 인터넷이 되야하죠. 근데 우리나라보다 면적이 넓은 나라에선 가끔 인터넷 환경이 안좋을 때도 있답니다. 그리고 때론 준비해간 인터넷 용량이 부족해서 인터넷을 조절해서 써야할 수도 있구요. 

그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오프라인 지도!!


제가 미국 여행시 한번 구글 오프라인 지도 준비를 안했다가, 깜짝 놀랬던 적이 있었거든요. 구글 지도로 네비게이션 사용해서 라스베가스에서 출발 데쓰벨리 구경갔다 다시 라스베가스로 돌아오는데, 분명히 지나온 길인데 네비게이션 화면에 도로가 없어진겁니다. 하하핫. 

분명 여기서 좌회전인데, 지도에는 길이 없다!!! 밤 늦은 시간에 진짜 당황~ 무서웠지만 gps신호를 믿고 길없는 지도를 따라 천천히 이동하다보니 다시 지도가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아마 일정 시간 인터넷이 잘 안됐나봐요. 그러면서 지도 타일이 내려받아지지 않은거죠. 하핫. 


그 때 이후로는 꼭! 구글 오프라인 지도를 준비해갑니다. 그럼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을때도 걱정없지요. 

미국같이 넓은 땅덩어리에서 미아가 되고 싶진 않아요~


자~ 이제부터 구글 오프라인 지도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께요. 



제가 곧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갈거라, 샌프란시스코 지역을 받아볼께요. 지도를 다운받을 지역을 화면에 띄우고요. 화면에 나오는만큼 받아집니다. 너무 크면 용량이 늘어나니 유의하세요.



좌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프라인 지도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만의 지도 선택!!, 아래에는 제가 받아놓은 오프라인지도들의 목록이 있네요. ㅎㅎ



그럼 이 지역을 다운로드 받을건지 나오죠. 과감히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얼마의 용량으로 다운되는지도 나오죠. 여기서 지도를 축소/확대해서 받을 지역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잘 받아졌는지 확인해볼까요. 핸드폰을 비행기모드로 바꾸고,


메뉴에서 오프라인지도로 다시 가보면 지도5란 이름으로 다운받아졌네요. 지도5 오른쪽 메뉴를 눌러 이름 변경도 가능하구요.



지도5를 누르면 다운받은 지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사용할 수 있는 기간도 나오니, 여행일정에 따라 유의하시구요.



확대를 해보면 점점 자세한 지도들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구요. 



더 자세히 들어가면, 트램정류소도 나오고 모든 정보가 다 나옵니다. 



길찾기도 해볼께요. 기라델리스퀘어부터 PIER39까지 짜잔~



ㅎㅎ 오프라인에서도 길찾기가 가능하지요. 

이제 구글 오프라인 지도만 있으면 두려울게 없습니다. 


해외여행 갈때, 구글 오프라인 지도 미리 미리 준비하셔서, 돌발상황에 대비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엄청난 힘이됩니다. 슈퍼파워~!!

 힘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