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충주 노지캠핑 차박장소 feat. 악어봉

지난 주말 날씨 좋아서, 드디어 충주로 캠핑을 떠났습니다. 

제가 충주호를 좋아해요. 

충주호의 호수와 산이 이룬 지형은 흡사 리아스식 해안 지형같기도 해요. 

요즘 인스타에서는 악어 카페와 악어봉이 유명합니다. ^^

 

저희도 악어봉 한번 가보고 싶어서, 우선 주차는 게으른악어 카페에 합니다. 

 

 

여기서 악어봉은 어떻게 가냐하면요. 

출입금지라고 쓰여진 곳을 따라가면 됩니다. 

ㅎㅎ 왜냐하면 여기는 아직 정식 등산로가 아니에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출입금지 푯말을 따라가면 악어봉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정식 등산로가 아니지만, 인스타에서 유명한 관계로

악어봉 오르다보면 사람들은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악어봉 오르는 건 꽤나 힘들지만, 이런 풍경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주의하실 건 왕복 2시간 코스는 된다는 것!

악어봉 도착해서 사진찍고 쉬고 하면 최소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경사가 심하고 길이 험하니,

체력적으로 약하신 분들은 안오르는게 좋을 듯 하고, 

일반 사람들도 운동화, 물은 필수고, 등산스틱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하나 주의할 점. 

저희는 내려올 때, 어디서 길을 잘 못 들었는지 모르지만, 

완전 다른길로 내려왔어요.

중간 쯤 길을 잘 못 들었다는 걸 알아챘지만,

다시 오르긴 무리고 그냥 계속 내려가는 방향으로 왔더니

도로에 도착하긴 했습니다. 

 

오르고, 내릴때 꼭 출입금지 표지를 확인하면서 다녀야 ㅎㅎㅎ 

다시 카페쪽으로 내려갈 수 있어요. ^^

 

아~ 악어봉 얘기가 너무 길었네요. 

 

저는 초보 캠퍼임에도, 사람 많은 곳은 시러해서 ㅎㅎ

악어봉 주변에 노지캠핑 할 만한 곳을 찾아서 갔어요. 

 

이렇게 항공사진 보고, 로드뷰가 안쪽으로 쭉 들어가있어서

끝 로드 뷰 확인하니, 쫙 이렇게 엄청 멋있죠?

그리고 캠핑 할만하게 보이잖아요 ㅎㅎ

 

그런데, 두둥 ㅎㅎ 들어가는 길을 확인을 안한게 패착입니다. 

여기까지 가는데 오프로드가 500미터 정도 됩니다. ㅠ_ㅠ

제차는 suv가 아니라 그런 길 가는건 힘들거든요. 

 

게다가 도착했는데, 로드뷰처럼 저런 따뜻한 분위기 아니고 넘 삭막한거에요 ㅎㅎ

바닥에 돌도 너무 거칠고, 

사진도 제대로 찍은게 없네요. 

저희는 너무 사람도 없고 좀 무서워서 그냥 나왔는데, 

혹시 한적함을 제대로 즐기실 분들은

아래 주소로 이동해서 안쪽으로 쭉 이동하면 됩니다~

 

-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월악로3길 173 

 

저희는 나와서 그냥 잘 알려진 수주팔봉에 왔습니다. 

수주팔봉에는 화장실도 있고, 앞에 매점도 있고 편리합니다. 

진즉, 여기로 올껄 그랬나봐요. 

초보 캠퍼가 너무 욕심을 부렸어요 ㅎㅎㅎ

 

수주팔봉에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없더라구요. ^^

 

같이 간 친구가 여기가 훨씬 낫다고 100번 말해서, ㅎㅎ

이제 더이상 완전 노지는 안찾는 걸로 ㅎㅎ

 

그리고, 수주팔봉이 생각보다 엄청 좋았어요~^^

 

수주팔봉 야영장 추천합니다. 

물론 나는 진짜 오지를 가고싶다고 생각한다면 

저 위에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