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


2017년 추석황금연휴에 떠났던 돌로미티 여행은 사실 약 4개월 전에 예약했습니다.

해외 항공권 구입은 3-6개월 전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다고 하는데,

이번 추석황금연휴는 너무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연휴였던터라,

그 시점에도 항공권이 꽤 비싸더군요. 


그 때, 저희한테 나타난 한줄기 빛 그것은 바로 구글 플라이트 (Google Flight) 였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인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네이버 항공권 검색이랑 비슷합니다. 

 네이버 항공권이 인터파크, 온라인투어, 와이페어모어 등과 같은 사이트의 항공권을 통합해서 검색해준다면,

구글은 priceline, cheapoair, 그리고 대부분의 항공사를 통해 직접 구매가 가능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작년 추석에 우리나라는 초극성수기이나, 외국에서는 성수기가 아니라는 점을 착안해서,

대만, 홍콩, 일본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표를 알아보고있었는데요. 

도쿄에서 밀라노로 가는 비행기 표가 90만원 정도로 저렴해서 이를 집중적으로 파보니,


구글 플라이트에서 

김포-도쿄(하네다-나리타)-밀라노

이렇게 가는 항공권을 팔았습니다. 

가격은 115만원!!!!


당시에 인터파크, 온라인투어와 같은 한국 웹사이트에서는 밀라노 왕복 항공권이 대부분 150 이상이었거든요.

위 티켓을 발견했을 때, 얼마나 기뻤던지, 이런걸 유레카!! 라고 하죠 ㅎㅎ


물론 도쿄에서 하네다공항에서 나리타공항까지 이동해야한다는 부담이 있지만,

스케쥴도 김포에서 금요일 밤에 출발하고 시간편도 아주 좋은 편이었습니다.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첫번째!!

우리나라 극성수기에 다른 나라는 성수기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하라

구글플라이트와 같은 글로벌 항공권 구매 사이트를 이용하면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 구매도 가능하다!!


그리고 구글 플라이트 특정 날짜를 검색하면 구글지도를 통해 전세계 항공권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재밌습니다. 

이렇게 보면 내가 여행갈 시기에 어느 나라로 가는 항공권이 저렴한지 알 수 있지요.

유럽의 경우, 기차로 이동도 많기 때문에 항공권이 저렴한 공항으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목적지가 정해졌다면, 내가 여행갈 시기 즈음의 날짜별 가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 조정이 가능하다면 이것도 고려해서 보다 알뜰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겠죠?



그리고, 일반적인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면요.


1. 3-6개월전 항공권을 미리 구매한다.

2. 급하게 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출발 1주일 전 땡처리 항공권을 구매한다.

2번의 경우, 일요일 밤부터 항공권가격이 떨어져, 화요일 오후에 가장 저렴해지니 이를 활용하세요. 

3. 항공권은 여행사가 아닌 네이버 항공검색, 구글 플라이트,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격비교를 진행한 뒤, 구매한다. 

4. 플레이윙즈와 같은 항공권 특가 알림 어플을 이용해서 얼리버드 티켓을 선점한다.



5. 일반적으로 직항보다는 경유 항공권이 저렴하다, 경유지 스탑오버를 이용해서 비용은 더 저렴하게, 여행은 다양하게 즐겨보자

6. 일반적으로 항공권은 평일/일요일 출발이 금요일 토요일 출발보다 저렴하니 이를 활용한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요

유럽여행의 경우, 우리나라 금요일 밤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면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는데요.

터키항공, 카타르항공이 금요일 밤 그리고 새벽에 출발해서 여행 기간을 늘릴수 있습니다. 


이상, 감성그루브가 경험으로 쌓은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길 바래요~